본문 바로가기
러시아영화

거울 Mirror 1974년

by 꿈의 숲 2007. 5. 8.

 

 

 

거울 Mirror 1974년/러시아 

감독: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 

주연: 마가리타 테레코바(어머니와 나탈리아 1인 2역)

비디오출시: 2000.3.5(베네딕도미디어) 


소개 


1979년 이탈노레지오 국립영화배급사상 수상

이탈리아 다비드―도나텔로상 수상

이탈리아 루치노 비스톤티상 수상


"≪거울≫에서 나는 나 자신에 관한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. 오히려 나와 가까운 인간들에 대해 내가 느끼는 감정들에 관하여, 그들에 대한 나의 관계에 관하여, 그들을 위한 나의 영원한 동정·동감에 관하여 그리고 또한 나 자신의 무력함과 그들에 대한 나 자신의 그치지 않는 죄의식에 관하여 이야기하려 했었다." ―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


≪거울≫은 어린시절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으로서 영화 사상 가장 뛰어난 작품이다.

―선데이 타임즈


"탁월한 영상 속에 매혹되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영화… 이 영화는 결코 놓쳐서는 안될 하나의 체험이다."


저자 및 역자 소개


1932년 소련에서 태어나 모스크바 국립 영화 학교를 졸업한 후 약30년간 영화를 만들었다. 경직된 소련 체제 아래서 온갖 고초를 겪으면서도 영화를 만들어 칸 국제영화제에서 대상, 감독상 등을 잇달아 받았다. 그러나 마침내 소련에서의 예술활동에 한계를 느껴 1984년 이탈이아에서 망명을 선언했다. 그는 1986년 12월 파리에서 폐암으로 세상을 뜨기까지 <거울> 외 6편의 대작을 남겼다.

 

자료출처: 

http://www.bundobook.co.kr/ustore/front/index.php3